카카오 플러스

MP3 변환 프로그램 - FairStars Audio Converter


이번에 소개시켜드릴 프로그램은 음악 파일을 자유자재로 변환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간혹 다운받은 음악파일이 WMA이거나 ogg 파일인 경우 mp3 플레이어에 넣을 수 없는 경우가 있죠.
그럴 경우 해당 파일들을 mp3 확장자 파일로 간단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MP3 뿐만 아니라 WMA, VQF, OGG, FLAC, APE, WAV 대부분의 확장자간에 서로 변환 시킬수 있습니다.
또한, 무설치 프로그램에다 사용방법도 굉장히 간단합니다 ^_^

FairStars Audio Converter.zip

우선 다운받은 파일의 압축을 풀고 AduioConverter 프로그램을 실행시킵니다.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변경하고자하는 파일을 드래그해서 중간에 있는 하얀 목록화면으로 끌어다 넣습니다.
또는 'Add Files'를 눌러 원하는 파일을 추가합니다.
그러면 아래와같이 목록에 파일이 추가됩니다.

저는 ogg 파일을 mp3 파일로 변환시켜보겠습니다.
아래쪽에 보면 'To'라는 것이 있는데 선택한 파일을 어떤 파일로 변환시킬 것인지 선택하는 부분입니다.
저는 MP3 파일로 변환시킬 것이니까 'MP3'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옆에 'Start' 버튼을 눌러주기만 하면 끝!

변환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변환이 완료되었습니다. '예'를 누르면 변환된 파일이 있는 폴더가 자동으로 열립니다.

기본적으로 변환시킨 파일과 같은 위치에 파일이 만들어집니다.
원래 파일은 삭제되거나 하지 않으니까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

이번엔 옵션에는 어떤 것이 있나 알아볼까요?
'General option' 부분인데 사실 건드릴필요가 없도록 설정이 되어있습니다.

'Folder' 부분인데 여기서 변환이 완료된 파일을 어디에 저장시킬 것인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Output Folder' 부분을 설정하셔서 원하시는 위치로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그 외에 'OGG', 'MP3', 등등 확장자 옵션에는 변환시 샘플링이나 비트레이트를 설정할 수 있는데 기본설정으로도 무난합니다.


예전에는 wma를 mp3로 바꾸는 프로그램, ogg를 mp3로 바꾸는 프로그램 이것저것 따로 깔아서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 프로그램을 알고나서는 요넘만 사용중입니다.
무설치에다가 원하는 파일을 드래그해서 버튼 하나만 눌러주면 만사 오케이니까 굉장히 편리하죠.
한번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MP3 변환 프로그램 - FairStars Audio Conver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