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플러스

안지워지는 파일 강제삭제 프로그램 - unlocker 언락커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가끔 삭제가 안되거나 이동이 안되는 파일들이 있습니다.
보통 그런 경우를 예로 들면 음악파일을 재생하고 있는데 그 파일을 지우려 하거나 열려있는 폴더를 삭제하려하거나 할 때 발생합니다.
그런데 생뚱맞게 아무런 일도 안하는 파일이 저럴 경우가 있는데 재부팅하기도 귀찮고 짜증나죠 -_-a

그래서 손쉽게 아무것도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강제 삭제해버리는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립니다.

[unlocker 프로그램 다운로드]unlocker1.9.0.exe


unlocker 설치하기
설치는 굉~장히 간단합니다. 우선 다운로드 받은 unlocker 설치파일을 실행해봅시다.

가장 첫화면입니다. 놀랍게도 unlocker 프로그램은 한글을 지원합니다 ^_^

이런 화면은 무조건 다음버튼 클릭!
 
옛날 버전은 이러지 않았는데.. 1.9.0부터는 요런 툴바 프로그램도 같이 설치되네요.
미안하지만 이런 툴바 프로그램은 설치안하는게 좋겠죠?
'Install the new QuickStores Bar' 부분을 체크해제하고 다음을 눌러줍시다.

설치 위치야 기본으로 사용할거니까 다음버튼!

구성요소 선택입니다.
컴퓨터에 이상한거 깔리는게 싫으시면 아래와 같이 3가지만 체크하시고 설치버튼을 눌러주세요.
참고로 '탐색기 확장 메뉴 사용'은 꼭 선택하셔야됩니다.

설치가 너무 빨라 설치되는 화면은 캡쳐를 못했습니다 -_-;;
완료되었으니 마침을 눌러줍시다.


사용방법 - 강제로 삭제 또는 이름변경
이제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죠.

우선 삭제하려는 파일을 고른 뒤 마우스 우클릭을 합니다.
그러면 나타나는 항목중에 아래와 같이 'Unlocker'란 녀석이 추가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Unlocker'를 클릭해 줍시다.

아무런 문제가 없는 파일일 경우 아래와 같습니다.

하지만 삭제가 안되는 파일을 'Unlocker'로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프로세스 목록에 위와 같이 한녀석이라도 있으면 삭제가 안됩니다. (저는 cmd.exe란 녀석이 있네요)
저 녀석들이 내가 삭제하려는 파일을 붙잡고 안놔주고 있기 때문에 삭제가 안되는 겁니다.
아래쪽에 있는 '모두 풀기' 버튼을 선택하여 모두 풀어버립시다. (놔라 이것들아)
그 다음 다시 한번 파일을 삭제해보면 정상적으로 삭제가 될겁니다 ^_^

그것도 귀찮고 바로 지워버리고 싶으신 분은 왼쪽 아래에서 삭제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모두 풀기' 버튼을 누르시면 바로 삭제가 되버립니다.

'이름 변경'을 선택하시면 파일 이름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동'이나 '복사'를 선택하시면 당연히 파일을 이동하거나 복사하는 거겠죠?
선택하시고 '모두 풀기'를 눌러주면 파일이 이동이나 복사가 됩니다 ^^

간혹 unlocker도 삭제 할 수 없다고 재부팅 할 경우에 삭제하도록 하겠다는 메시지가 뜰때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도 90%는 재부팅후에 삭제되어 있으니 걱정마시기 바랍니다 ㅎㅎ

'unlocker'는 별다른 절차없이 마우스 우클릭만으로 강제삭제가 되는 굉장히 편리한 프로그램입니다.
저는 포맷하면 필수적으로 설치하는 프로그램인데 여러분도 한번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_^


안지워지는 파일 강제삭제 프로그램 - unlocker 언락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