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플러스

아이폰 어플 아이튠즈에서 업데이트하기


app store 아이콘 위에 저 표시가 뜨게되면 지금 당장 업데이트를 해야할 것같은 사명감에 빠지게됩니다 ㅎㅎ
숫자가 몇백이 넘어갈때까지 참았다가 한번에 하는 분들도 봤지만; 역시 업데이트는 바로바로 해줘야겠죠?
그래서 아이튠즈에서 업데이트하는 방법과 소소한 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아이폰 어플 업데이트

저는 아이튠즈에서 주로 한국, 일본, 미국 계정으로 어플들을 다운받습니다.
그러다보니 업데이트 할 때도 한국, 일본, 미국 계정으로 따로 들어가 업데이트를 해야하는데요 T_T
어쩔수 없죠 뭐 한번 해보도록 합시다 ㅋ (혹시 한번에 하실줄 아시면 누가 좀 알려주세요~)


업데이트 확인하기

우선 아이튠즈를 켜시고 아래 위치의 '응용 프로그램'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아래쪽의 '업데이트 확인' 부분을 눌러주세요~


역시나 업데이트를 해야하는 어플들이 있나보네요~
업데이트 보기를 눌러줍시다.


그러면 업데이트 해야할 어플들의 수가 나타나게 됩니다.
몇 일 업데이트를 안했더니 업데이트 해야할 어플이 29개나 있네요 ㅎㅎ




참고로 이 숫자는 모든 계정에서 업데이트 해야하는 어플의 수입니다.
한국 계정만 업데이트를 하시고 업데이트를 다 했는데 왜 숫자가 남아 있는지 모르겠어요~ 하는 분들이 계셔서 알려드립니다 ^^


아이튠즈 로그인

업데이트 해야할 어플들이 있다면 업데이트전에 우선 아이튠즈에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아이튠즈에서 아래 별표 부분을 마우스로 클릭하시면 ~

요렇게 로그인 정보창이 뜨죠?
먼저 업데이트하고 싶은 나라의 계정 아이디와 암호를 넣고 엔터를 쳐줍시다~



어플 업데이트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되셨다면 아래 별표 표시의 '응용 프로그램' 부분을 선택해줍시다.
그러면 업데이트 해야할 어플들의 목록이 보이게 됩니다~

하나하나 클릭해서 업데이트 할 순 없겠죠?
과감하게 'Download All Free Updates' 버튼을 눌러줍시다!


아래와 같은 창이 뜰텐데 전부다 다운받아서 업데이트 할 것인지 묻는 것이므로 'Update All' 을 선택!

그러면 아래와 같이 다운로드 부분에 동기화 표시 아이콘이 생기며 다운로드 중인 어플의 숫자가 표시됩니다.
전 2개의 어플을 다운로드 중이네요 ㅎㅎ

'다운로드' 부분을 클릭하시면 현재 다운로드 상황을 볼 수 있습니다 ^^




다운로드 숫자가 모두 사라지면 업데이트가 완료 된 것입니다.
이제 동기화만 하면 업데이트는 모두 끝 ^^


여러 계정 다운로드시 팁

한국 계정이 아무래도 어플 다운로드 수가 많으니까 업데이트 숫자도 많을테죠?
저는 한 일주일을 업데이트를 안했더니 업데이트 해야할 어플이 30개가 넘더군요 ^^;
그러면 한국 계정 업데이트가 끝날 때까지 다른 나라 계정의 어플을 업데이트를 못하는 걸까요?

정답은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한 나라의 계정에 로그인을 하고 'Download All Free Updates' 버튼을 눌러 아래와 같이 다운로드가 시작되면 다른 나라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셔도 업데이트는 계속 됩니다 ㅎㅎ


그래서 저는 한국 계정의 다운로드가 시작되면 미국 계정으로 로그인 해서 업데이트 확인, 전체 업데이트, 다시 다운로드가 시작되면 일본 계정으로 로그인해서 업데이트 이렇게 걸어두고 딴짓을 한답니다 ㅎㅎ

어떻게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아이튠즈라는 것이 처음에 접하면 어렵게 느껴지는게 사실이라 최대한 자세하게 설명해보았습니다.
재미있는 어플 라이프~를 즐기시길 바랍니다 ^^

[추천링크] 예쁜 SGP 아이폰 케이스

아이폰 어플 아이튠즈에서 업데이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