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플러스

휴지통 복구 프로그램 - Resto




누구나 한번쯤은 실수로 휴지통에서 파일을 삭제해버리고 오열을 해본적이 있으실겁니다.
저도 소중한 사진들을 실수로 날려먹거나 구하기 힘든 음악파일을 통째로 날린적이 있었습니다 TT
그 때는 이런 유틸도 몰라서 복구도 못하고 짜증만 냈었는데 요즘엔 휴지통 복구 프로그램들이 많이있어 다행이란 생각이 드네요 ㅎㅎ

상식으로 알려드리면 휴지통에서 삭제한다고 해서 하드디스크에서 완전히 삭제되는게 아니랍니다.
파일에 대한 정보만 날려버리는 것이라서 컴퓨터가 내가 지운 파일 위에 새로운 파일을 덮어 쓰지만 않는다면 언제든지 복구가 가능합니다 ^^

휴지통 복구 프로그램 Resto 는 무설치 프로그램이며 실행만 하시면 간단하게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

[휴지통 복구 프로그램 Resto 다운]
휴지통 복구 Resto.zip



휴지통 복구 프로그램 Resto 사용하기

다운받으신 압축파일을 푸시고 Resto 를 실행하시면 아래와 같이 창이 뜹니다.
사용하기 참 편리한거 같죠? ㅎㅎ


1.삭제한 파일이 있던 위치 선택
우선 내가 삭제한 파일이 있던 드라이브를 선택합니다.
복구하고 싶은 파일이 있던 위치가 E 드라이브라면 아래와 같이 E 드라이브를 선택해줍니다.



2.지운 파일 찾기
복구할 파일의 위치를 선택하셨으면 아래와 같이 '지운 파일 찾기' 버튼을 선택해줍니다


만약 찾으실 파일의 이름이나 확장자를 알고 있다면 아래와 같이 빈칸에 이름을 쓰고 찾아주세요.
전 사진 파일을 복구하고 싶어서 JPG라고 써줬습니다 ^^

3.복원 하기
'지운 파일 찾기'를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결과들이 나옵니다 신이시여~~
아래와 같이 비어있는 클러스터를 스캔하시겠냐고 물어보게 됩니다.
꽤 시간이 걸리는 작업이라서 '아니요'를 선택하셔도 됩니다.


그 다음 아래와 같이 복원하고 싶은 파일을 선택하신 다음 '복원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4.복원한 파일 저장하기
파일들을 선택하고 '복원하기' 버튼을 누르면 파일들을 저장할 곳을 선택하시고 저장해주시면 됩니다.
되도록이면 같은 드라이브에는 저장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예로 C 드라이브에서 복원한 파일들은 C 드라이브에 저장하지 마시고 D나 E와 같이 다른 곳에 저장해주세요.
잘못하면 파일이 복원이 안될 수도 있다고 하네요 ^^

휴지통에서 파일 복구하기가 끝났습니다. 참 간단하죠? ㅎㅎ
그러나 모든 파일들을 복구 한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것처럼 다른 파일들이 복구할 파일을 덮어써버렸다면 복구 할 수 없어요 TT

휴지통에서 복구할 파일이 있다면 휴지통 복구 프로그램 Resto 를 꼭 써보시기 바랍니다 ^^


휴지통 복구 프로그램 - Re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