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플러스

듀얼모니터 작업표시줄 표시 유틸 - Multi-Monitor TaskBar 프로그램

최근에 LED모니터를 구입해서 노트북과 함께 듀얼모니터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입한 모니터가 24인치다 보니 마우스커서가 듀얼모니터에서 노트북 화면으로 가려면 한참을 가야되네요 ㅋ
그러다보니 작업표시줄로 가려면 무조건 노트북화면으로 마우스를 쭉 이동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래서 한번 찾아봤더니 작업표시줄을 듀얼모니터까지 확장해주는 유틸리티가 있어 소개합니다.

Multi-Monitor TaskBar 란 프로그램으로 무료버전인 Free버전화 유료 버전인 Pro버전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사용하기에는 무료버전인 Free버전도 충분하니 아래 사이트에서 Free버전을 다운받읍시다~
http://www.mediachance.com/free/multimon.htm

[Multi-Monitor TaskBar 다운로드]
mmtaskbar21.exe
설치는 굉장히 간단합니다.
다운받은 설치 파일을 실행한 뒤 계속 Next만 눌러주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위의 모양과 같은 아이콘이 바탕화면에 설치되고 더블클릭하시면 실행됩니다.

그럼 MultiMonTaskbar의 기능들을 하나씩 살펴봅시다.

우선 MultiMon TaskBar를 실행시키면 윈도우 창위에 < > 모양의 아이콘이 추가됩니다.

해당 아이콘을 누르면 모니터 간에 윈도우창의 즉시 이동이 가능합니다.
위의 사진에서는 < 방향인데 누를 경우 왼쪽 모니터로 익스플로러창이 이동됩니다. 편하네요 ㅎㅎ  

추가된 작업표시줄의 모양입니다.

모니터가 너무 크다보니 길게 캡쳐되어 잘랐습니다 ㅋㅋ
당연한 소리겠지만 MultiMon TaskBar의 작업표시줄에는 듀얼모니터에서 실행중인 프로그램만 표시됩니다.

작업표시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린후 우클릭을 하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 Un-Load ToolBar : MultiMon Taskbar를 종료시킵니다.
* Shut Down Windows : 윈도우 종료기능.
* Properties : MultiMon Taskbar의 환경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ProPerties를 선택했을 경우 나타나는 창입니다.

* Auto Hide :
  윈도우 작업표시줄의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와 동일한 기능입니다.
  체크시 MultiMon TaskBar의 표시줄이 자동으로 숨겨집니다.
  유의 할 점은 윈도우 작업 표시줄과 MultiMon TaskBar의 작업 표시줄 둘 중 하나만 자동 숨기기가 됩니다.
  저는 윈도우 작업 표시줄의 자동 숨기기 옵션을 해제 하고 MultiMon TaskBar를 자동 숨기기 해놓았습니다.
  아무래도 모양이 좀 구닥다리 모양이라 숨어있으라고 말이죠 ㅎㅎ

* Insert Caption Button : 
  해당 옵션은 잘 모르겠네요. Pro 버전에서 지원하는 건가봅니다.

* Use Ctrl+Alt+Arrows to Move the window Left/Right
  해당 옵션에 체크할 경우 Ctrl+Alt+좌우화살표키 로 현재 창을 모니터간에 이동 할 수 있습니다.
  작은 모니터에서 인터넷을 하다 Ctrl+Alt+화살표 단축키로 마우스를 사용하지 않고 바로 큰 모니터로 이동~

* Add Multi-Text Clipboard :
  
  작업표시줄의 오른쪽에 있는 요녀석인데 Ctrl+c로 복사한 글자들이 기억됩니다.
  100개까지의 기억이 된다고 하는데 검색 기능도 있다고 하네요.
  
  Ctrl+c로 복사했던 값들을 찾고 싶으면 찾고 싶은 글자를 넣고 F3 키를 누르면 검색된다고 합니다. 
  검색된 상태에서 엔터키를 치면 해당 문자가 복사되어 다른 곳에서 붙여넣기(Ctrl+v)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F5 키로 빠른 실행 기능도 제공합니다.
  계산기를 실행하고 싶으면 calc 를 입력하고 F5 를 누르면 계산기가 실행된다고 하네요.
  그림판은 mspaint 를 치고 F5를 누르면 됩니다 ^^

* 3 Monitors setup : 
  아마 모니터 3개 까지 지원하며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나보네요.

* Run this app after you load :
  우측의 ... 으로 아무 프로그램이나 찾아 등록해두면  MultiMon TaskBar가 실행된 뒤 바로 실행됩니다.
  윈도우 작업표시줄의 '시작 프로그램'과 동일한 기능입니다.

* Send OK once to app with this :
  역시나 무슨 기능인지 잘 모르겠네요...

무료버전의 기능은 여기까지입니다.
Pro 버전에서는 테마도 선택할 수 있어서 구닥다리 UI가 아닌 비스타 테마같은걸 적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 외에도 다양한 기능들이 제공된다고 하는데 이정도 기능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이렇게 편리하고 유용한 유틸이 무료라니 참 좋네요.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꼭 한번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듀얼모니터 작업표시줄 표시 유틸 - Multi-Monitor TaskBar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