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플러스

아이튠즈 백업 / 보관함 경로 변경하기

아이폰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설치해야하는 프로그램이 바로 아이튠즈입니다.
그런데 아이튠즈를 설치하면 아이튠즈 관련 폴더가 기본적으로 아래 경로에 생기게 됩니다.
(윈도우 xp는 기본적으로 내문서/내음악 경로에 생깁니다)

그런데 하드디스크를 파티션을 나누어 사용하거나 저같이 컴퓨터 정리하는데 결벽증이 있는 분들은 이 꼴을 가만히 두고 보질 못하죠 ㅎㅎ

그리고 따로 아이튠즈용 폴더를 만들어두는게 나중에 아이튠즈를 재설치하거나 컴퓨터를 포맷했을 때도 다시 설정하는게 편리하죠.
그래서 아이튠즈 보관함의 경로를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먼저 아이튠즈를 종료시킵니다.

2. 현재 아이튠즈 보관함 경로의 'iTunes' 폴더를 변경하려는 경로 또는 백업하려 위치로 복사합니다.

4. 그 다음 아래의 경로로 가서 iTunes 실행프로그램을 왼쪽 쉬프트키(Shift)를 누른 상태로 더블클릭/엔터키로 실행을 시킵니다. (c:\Program files\iTuens)
 * 보관함을 선택하는 팝업창이 뜨기 전까지 shift key를 계속 누르고 있으시기 바랍니다 ^^ (Rayn님이 알려주신 정보)

5. 그러면 아래와 같이 iTunes 보관함 선택이라는 창이 뜨게 되는데 보관함 선택을 클릭합니다.


6. 보관함 선택을 하면 'iTunes 보관함 열기'라는 창이 뜨게 됩니다.

7. 위에서 백업해둔 아이튠즈 보관함의 폴더의 경로로 가서 보관함 내의 'iTunes Library' 파일을 찾아 열기를 선택해줍니다.

8. 이제 아이튠즈 보관함 경로 변경이 끝났습니다 ^^

혹시 보관함 경로를 변경했는데 내문서/내음악 경로에 아이튠즈 폴더가 계속 생기는 분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런경우에는 아이튠즈의 편집 메뉴의 기본 설정을 선택합니다.

고급탭에서 'iTunes Media 폴더위치'라는 항목이 있는데 '변경'을 선택합니다.

'변경'을 선택하신다음 내가 이동시킨 아이튠즈 폴더내의 iTuens Media라는 폴더 선택해줍시다. ^^

아이튠즈는 처음엔 좀 사용하기 어려운 것 같지만 조금만 사용해보면 어렵지 않다고 느껴지실겁니다 ^^
사실 아이폰을 사용하려면 아이튠즈 사용법은 필수이니까 어쩔수없이 잘 다룰줄 알아야겠죠 ㅎㅎ

* 추가
혹시 안되는 분은 아래 방법으로도 한번 해보세요 ^^
1. iTunes 폴더를 다른 경로로 이동/복사합니다.
2. 아이튠즈를 실행하면 보관함을 찾을 수 없다고 나올텐데 그때  '보관함 선택'을 클릭하여 방금 옮긴 곳의 iTunes 폴더 아래 iTunes Library 파일을 선택합니다.


[추천링크] 예쁜 SGP 아이폰 케이스

아이튠즈 백업 / 보관함 경로 변경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