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플러스

아이폰 어플 - Drift Bottle, 병속의 편지가 전세계 사람들에게



일본 앱스토어를 돌아다니다 정말 재미있는 어플을 발견했습니다.
병속에 편지를 넣어 바다로 보내면 누군가가 그 편지를 보고 다시 답장을 보낸다는 낭만적인 이야기를 기반으로 한 어플입니다.
아이폰에서는 편지의 대상이 바다가 아닌 전세계의 아이폰유저들에게 보내겠죠? ^^

몇번 사용해보고 '아~ 정말 참신한 아이디어구나'라고 생각했습니다.
메시지를 보내놓고 답장이 오길 기다리는 동안의 두근거림이 있네요 ^^;

Drift Bottle 어플 받기


Drift Bottle Lite 아이튠즈 링크 : http://itunes.apple.com/jp/app/drift-bottle-free/id372726076?mt=8

찾아보니 무료 버전인 Lite외에도 유료 버전이 있었네요.
무료버전만으로도 충분히 즐기실 수 있을 겁니다~
혹시 일본 계정이 없으시면 아래 글을 참고하셔서 하나 만드시면 됩니다 ^^



Drift Bottle 어플 스크린샷


이 어플을 사용하는 방법은 참 간단합니다.
아래와 같이 편지를 작성하면 병에 담기는데 병을 잡고 바다로 휙~ 던지면 끝입니다 ㅎㅎ
그리곤 답장을 기다리면 됩니다

바다로 휙 던지세요~ ㅎ

현재 일본 앱스토어 무료부분 TOP10에 들어가 있어 대부분이 일본유저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은 메시지를 받았네요 ㅎㅎ
지금 일본분 한분과 계속 대화중인데 카라를 좋아한다고 하네요.
한류가 무섭긴하네요 ㅎㅎ


옵션창에서는 같은 국가의 메시지만 받거나 시그니쳐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시그니쳐는 한번 작성해두면 글을 쓸때 아래쪽에 자동으로 붙는답니다.
일종의 꼬리글 같은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대부분의 일본분들이 짧은 제 일본어 실력에도 불구하고 잘한다고 칭찬을 해주니 기분이 좋네요 ㅎㅎ
일본도 지금 춥다라고 하시고 한국엔 눈이 자주 와서 좋겠다고 하네요.
일본에는 눈이 잘 안오나 보네요?

가끔 중국분이나 미국분들 메시지도 받고 있습니다.
이거 의외로 중독성이 있어서 문자도 아닌데 수시로 확인하게 되네요 ㅎㅎ
일본어 공부하실분은 이 어플이 유용할 수도 있겠네요

독특한 SNS 어플을 발견해서 이렇게 소개해드립니다.
병속의 편지라니 참 기발하기도 하고 독특한 소재가 참 맘에 듭니다 ^^

아이폰 어플 - Drift Bottle, 병속의 편지가 전세계 사람들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