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플러스

메탈슬러그 플래시게임 - 뉴메탈슬러그



이번개 소개해드릴 게임은 오락실 게임의 대명사 메탈슬러그의 플래시판 '뉴메탈슬러그'입니다.
높은 게임성으로 후속편이 계속 나온 액션 슈팅게임의 대명사이기도하죠 ^^
플래시게임으로도 있어 한번 플레이 해봤더니 오락실 버전과 전혀 다를 것이 없네요 ㅎㅎ

뉴메탈슬러그 게임하기


게임 조작키
A, D : 캐릭터 좌우 이동                      J : 총 사격하기
S : 캐럭터 엎드리기                           K : 점프하기
W : 위쪽으로 총 조준하기                   L : 수류탄 던지기

뉴메탈슬러그 게임방법

게임 시작시 메뉴 화면이 나오는데 한자라 뭐가 뭔지 모르겠더군요.
두번째가 게임시작, 세번째는 키설정 메뉴입니다 ^^


게임 시작 선택시 게임조작키 설명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아래쪽에서 두번째 항목을 선택하시면 캐릭터 선택으로 이동합니다~


캐릭터 선택전에 우선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쪽으로 내려갈수록 어려워지니 처음하시는 분은 첫번째 것을 선택해주세요 ^^


선택할 수 있는 캐릭터는 두명인데 ERICA는 선택이 안되네요?
아무래도 한번 끝까지 가야 선택되나 봅니다 ㅎㅎ


게임 시작화면에서 키설정 메뉴를 선택하시면 원하는대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전 방향키가 오른쪽에 있는게 편해서 나름대로 설정했습니다 ㅎㅎ




뉴메탈슬러그 게임 스크린샷

할아버지를 구하면 무기를 주는 것은 다 아시죠? ^^


탱크도 등장하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피하기 어려우면 마카 쑤구리~ ㅎ


물에 빠지면 생명을 하나 잃게 되니 조심합니다


첫번째 중간 보스인듯 하네요.
위로 쏘는 방법은 위쪽 이동키를 누르시고 총을 쏘시면 됩니다 ^^


자신감 있게 고급으로 선택했다가 땅바닥에 눕고 말았네요 ㅠㅠ
예전 실력은 다 어디로 갔는지~ ㅎㅎ



플래시게임이라고 얕봤다가 오락실 게임과 전혀 다를게 없어서 좀 놀랐네요.
그나저나 백원으로 끝판깨던 실력은 다 어디로 갔는지... TT
아무래도 공짜라서 막하다보니 긴장감이 없어서 그럴수도 있겠네요 ㅎㅎ

여러분들도 추억의 오락실 게임, 뉴메탈슬러그를 한번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

메탈슬러그 플래시게임 - 뉴메탈슬러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