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플러스

뉴아이팟 나노 6G (6세대) 공개 발매 예정 [iPod nano]


올해도 어김없이 9월에 신세품 아이팟에 대한 애플의 발표가 있었죠.
그리고 이 것이 이번에 새로 나올 아이팟 나노 6세대의 모습입니다. (개인적으로 로고가 너무 맘에 듭니다 ^^)

아이폰 4가 좀 큰 이미지 변신을 한 것 처럼 아이팟 나노도 큰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기존의 길쭉한 나노의 모습을 탈피하고 완전 정사각형으로 변해버렸네요.
아마 많은 분들의 호불호가 확실히 갈릴 것같아 보이네요. 저는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ㅎㅎ


뒤쪽엔 클립으로 되어 있어 옷에 찝을 수가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뒷면은 역시 사과모양의 애플로고.
다른 나라에서는 이미 뉴아잇팟 나노용 시계줄을 만들어 클립을 이용, 시계처럼 차고 다닐 수 있는 악세사리가 나왔다고 합니다. 정말 기발한 아이디어네요 ㅎㅎ

키노트에서 소개된 아이팟 나노의 기능입니다.
터치스크린이 지원되니 당연히 멀티터치도 지원하고 기존의 4세대에 비해 절반크기, 무게라고 소개하네요.
암밴드가 아닌 클립, 볼류버튼과 음성인식 컨트롤.
FM 라디오와 Nike+, 만보계 기능도 있다고 하는군요.

왠지 당장 트레이닝복에 Nike+ 와 아이팟나노를 들고 만보계를 켠채로 산책을 나가야 할 것 같습니다ㅎㅎ
배터리 용량은 24시간 정도라고 하니 예전의 조루 베터리에 비하면 나쁘진 않네요.
그리고 멀티터치 기능을 이용해 화면을 회전 시킬수가 있습니다!!
아래에 올려둔 키노트 동영상을 보시면 회전 시키는 장면이 나오는데 정말 탄성이 나올수 밖에 없더군요 ㅋㅋ


다양한 색상의 아이팟 나노입니다. 구매욕구가 마구 일어나는군요 ㅋㅋ

빨간색의 아이팟 나노는 (Product) RED 버전이라고 하여 애플 홈페이지에서만 구입이 가능합니다.
Product Red는 유명밴드 U2와 DATA라는 단체가 함께 만든 국제기금이라고 하네요.
빨간색 제품에 (Product) RED로고를 다는 대신 판매액의 일부를 아프리카에 기부한다고 합니다.
애플뿐만 아니라 알마니, 컨버스, M$등등의 기업들이 다같이 참여하고 있다고 합니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뉴 아이팟 나노의 가격은 8G가 148$, 16G가 179$ 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뉴아이팟 나노 가격은 환율을 1400원 대를 적용해서 아마 8G가 20만 9000원, 16G가 26만원 정도가 될거라고 합니다.

사진만 봐도 아이폰 4에 이어서 아이팟의 돌풍이 다시 한번 국내에 일어날 것같네요.
빨리 길거리에서 실물을 한번 봤으면 합니다 ^^

프레젠테이션의 대가 쟙스형의 키노트 영상입니다. 아이팟 나노를 영상으로 한번 보시죠 ^^
 


뉴아이팟 나노 6G (6세대) 공개 발매 예정 [iPod nan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