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플러스

프로그램 강제삭제 유틸 - 프로그램 제거 1.0 베타

예전의 파일 강제삭제 유틸 [안지워지는 파일 강제삭제 프로그램 - unlocker 언락커] 에 이어 이번에는 프로그램을 강제삭제하는 유틸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게임을 설치하거나 프로그램을 설치하다보면 가끔씩 호환성 때문에 설치를 실패할때가 있죠.
그때는 프로그램을 삭제하고 다시 설치해야되는데 가끔 프로그램 자체 언인스톨을 실행해도 안되고 제어판의 프로그램추가/제거를 이용해도 안될 경우가 있는데 굉장히 난감한 경우라 볼 수 있습니다 -_-;
이럴 때 손쉽게 프로그램을 강제로 삭제하는 유틸이 있어 소개해드립니다.

[강제 프로그램제거 다운로드]
프로그램제거-1.0beta.exe

설치하기

그런거 없습니다. 무설치 유틸이라 실행만 하시면 됩니다~ ㅋㅋ

사용방법

실행화면입니다.
굉장히 심플하고 직관적이네요~ 개인적으로 이런 필요한 기능만 쏙 있는 유틸을 좋아합니다 ㅎㅎ
그럼 메뉴를 하나씩 알아볼까요??

프로그램 삭제
좌측의 프로그램 리스트에서 하나를 선택한 뒤 프로그램 삭제를 누르면 위와같은 화면이 뜹니다.
그리고 "예"를 선택하시면 해당 프로그램의 삭제가 이뤄집니다.
참고로 가끔 아무말 없이 바로 삭제되어 버리는 프로그램도 있으니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ㅋ

강제삭제
"강제 삭제" 메뉴를 선택할 경우 위와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강제삭제이니만큼 뭔가 위협적인 아이콘으로 보여주는군요--;
삭제 되지 않는 프로그램은 "강제 삭제" 메뉴로 과감하게 지워줍시다~

레지스트리 정보 보기
해당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을 보여줍니다.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 위치라던가 유틸의 이름, 제작사, 레지스트리 정보등을 보여줍니다.
알 수 없는 프로그램을 삭제하기 전에 어떤 녀석인지 한번 보고 지우는게 낫겠죠??

모두 보기
"모두 보기"를 체크하시면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액티브X, 각종 익스플로러 툴바 등등 모든 설치된 프로그램을 보여줍니다.
지우려고 하는 프로그램이 보이지 않으면 "모두 보기"를 체크하시고 찾아보시면 되겠네요.


이 유틸의 또 하나의 장점은 실행 속도가 굉장히 빠르다는 점입니다.
윈도우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삭제"의 경우 실행시키는 시간이 굉장이 오래 걸립니다.
저같이 잡다한 프로그램을 많이 깔아둔 사람은 기다리다 짜증나서 다시 꺼버립니다 -_-;;
그런데 이 유틸은 실행이 굉장히 빨라 바로바로 확인이 가능하다는게 큰 장점입니다.

이 유틸로 오랜만에 안쓰는 프로그램 정리나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ㅎㅎ


프로그램 강제삭제 유틸 - 프로그램 제거 1.0 베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