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플러스

SKYTV HD6 USB mini 구입 사용기 개봉기 [Full HD TV 수신카드]



Full HDTV 모니터 vs 모니터 + TV수신카드 
이것 가지고 몇달간 고민하다 결국 후자의 승리로 티비카드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ㅎㅎ

사실 Full HDTV모니터를 구입하는게 편하긴 한데 나중을 생각해 봤을 때 모니터를 교체해도 TV 카드를 계속 사용할 수 있다는게 아무래도 큰 장점이죠.
게다가 요즘엔 PIP이나 PBP 기능을 지원하는 모니터가 거의 없더군요.
마침 제가 구입하기 전에 삼성에서 나온 모니터가 구매 조건에 맞긴 한데 LED에다가 갓 출시된 제품이라 가격이 좀 쎄더군요.
더 이상 고민하다간 평생 모니터를 못 살것 같아서; 모니터를 구입하면서 같이 티비카드를 구입했습니다.

[링크] G마켓 최저가 SKYTV HD6 USB mini 링크

티비카드를 고를려고 하다보니 SKYTV HD6 USBmini 이 제품이 잘 팔리더군요.
근데 게시판을 가보니 녹화가 안된다.. 드라이버를 업그레이드 하는데 요상하게 해야된다 등등..
그냥 별 문제 없을 것 같아 구입했습니다. 고급기능은 안쓰고 거의 TV만 시청할 거라서요.

제가 구입한 USB형과 데스크탑 장착용이 있던데 큰 기능차이는 없어 USB형으로 구입
그럼 박스를 개봉 해 봅시다.

박스를 열자마자 그냥 티비카드 하나가 덜렁 있네요 ㅋ
SKYTV의 HD6USBmini란 제품 로고와 함께 덜렁. iPhone 박스 포장과 비슷한데란 생각을 잠시..

TV수신카드입니다. 생각보다 굉장히 작아서 놀랬습니다. 뭐 일반 라이터 정도 크기라 생각하시면 될 듯하네요.
처음엔 이거 티비카드 맞나..란 생각이 들더군요ㅋ 그래도 명색이 Full HDTV 수신카드인데..

박스를 하나 더 열어보면 이제 구성품들이 있습니다.
설치CD, 설명서, 리모컨, 베터리, 입력단자 케이블 생각보다 심플한 구성이네요.

케이블은 입력단자 케이블과 USB연결 케이블 두종류

리모컨과 베터리입니다. 리모컨이 좀 싸구려틱... 배터리는 진짜 싸구려

USB입력선과 입력케이블을 모두 연결한 모습입니다.
검은색 USB 입력단자가 데이터 선이고 붉은색은 보조 전원 입력선입니다.

입력단자입니다. 아기자기한 색깔들 ㅎㅎ
입력단자 케이블 설명입니다. 비디오 입력 /컴포넌트 입력 / 오디오 입력을 지원하는군요.

HDTV 캡쳐화면입니다. 신호 상태가 별로 안 좋은데 선명하네요.
빨리 이 화질로 축구경기를 보고 싶네요 ㅋㅋ


예약녹화기능도 있으니 이제 주말에 무한도전 못보는 경우는 없겠군요.
빨리 기능을 익혀서 사용해봐야겠습니다 ㅎㅎ
사용한지 일주일도 안됬는데 일반적인 TV시청에는 별 무리가 없네요. 아직까지는 만족하고 사용하는 중~

[링크] G마켓 최저가 SKYTV HD6 USB mini 링크

SKYTV HD6 USB mini 구입 사용기 개봉기 [Full HD TV 수신카드]